블로그 이미지
즐거운 인생을 추구하는 줄리의 라이프 스타일!
happyjulie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안녕하세요 줄리입니다! ^^*

즐거운 토요일 저녁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요즘 팬텀싱어 보는 재미에 빠져 못 봤던 재방송을 계속 돌려보고 있습니다. TV에 좋은 스피커를 연결해 크게 틀고 보면 비싼 돈 내고 보는 공연 못지 않게 멋있고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먹고 싶은 간식도 마음껏 먹으며 볼 수 있으니 너무 좋지요. :)

 

 

 

이웃님들은 핫도그 좋아하시나요? 저는 너무 좋아합니다. 여행 중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를 때면 호두과자와 함께 안빼먹고 꼭 사 먹는 메뉴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간식 메뉴가 바로 핫도그 인데요, 바로바로 #고메포테이토치즈핫도그 입니다.

요즘 CJ 고메 냉동 식품은 정말 왜 이렇게 잘 나오는 건지 기술력이 대단합니다. 거기다 대부분 요즘 누구나 다 있다는 에어프라이어용 으로 나오기 때문에 너무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침 쿠팡에서 제가 원래 사먹는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나와 있어 같이 올려봅니다.

 

여기서 잠깐! 핫도그의 어원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는 갑자기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핫도그의 정의>
핫도그(hot dog)는 가늘고 긴 형태의 소시지를 익혀서 기다란 빵 사이에 끼워 넣은 음식이다. 주로 프랑크푸르터(frankfurter, 또는 프랑크[frank])나 비엔나(wiener)란 이름이 붙은 소시지를 사용하며, 이 소시지는 그릴에 굽거나 쪄서 넣는다. 비엔나를 프랑크푸르터에 비해 가늘고 소고기 함량이 높은 소시지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대체로 둘은 같은 의미로 쓰인다. 독일에서 만들어진 프랑크푸르터가 미국으로 전해져 빵 사이에 끼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늘날의 모습으로 변형되고 핫도그라는 흥미로운 이름을 얻으면서 미국의 음식으로 정착하였다. 빵은 주로 핫도그 번을 이용하며 반으로 갈라 달궈진 철판 위에 거꾸로 얹거나 봉지에 넣어 증기로 데운다. 핫도그에는 주로 케첩이나 머스터드를 뿌려 먹는다. 핫도그는 야구장, 길거리, 축제가 열리는 곳 등에서 많이 판매되며, 아이들의 점심 메뉴로도 이용된다.

<핫도그의 어원>
유럽에서 건너온 ‘닥스훈트(dachshund, 몸통이 길고 사지가 짧은 독일 개)’ 모양의 프랑크푸르터 소시지가 미국에서 핫도그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은 20세기에 들어서다. 1901년 4월의 추운 어느 날, 뉴욕의 폴로 경기장에서 장사꾼들이 뜨거운 물에 익힌 소시지를 빵에 끼워 팔며 “따끈따끈한 소시지요. 따끈한 닥스훈트 소시지 사세요!(They're red hot! Get your dachshund sausages while they're red hot!)”라고 외쳤다. 이 장면을 본 『뉴욕 저널(New York Journal)』의 스포츠 만화가 태드 돌건(Tad Dorgan)은 빵 사이에 끼운 소시지 대신 빵 사이에 끼운 닥스훈트가 짖는 모양의 그림을 그린 후, 닥스훈트의 철자를 몰라 ‘핫도그(hot dog)’라고 썼다. 그런데 이것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때부터 빵에 끼운 따뜻한 소시지가 핫도그로 불리게 되었다.

<핫도그의 지역적 차이>
· 뉴욕 핫도그 : 찐 양파와 옅은 색의 머스터드 소스를 얹은 핫도그
· 시카고 핫도그 : 양귀비 씨를 뿌린 핫도그 번에 소시지를 끼워 넣고 머스터드와 렐리시, 다진 생양파, 피클, 토마토를 얹고 셀러리 향의 소금을 뿌린 핫도그
· 애틀랜타 핫도그 : 콜슬로(coleslaw)를 얹은 핫도그
· 캔자스 핫도그 : 사우어크라우트(sauerkraut, 독일식 양배추 절임)와 스위스(swiss) 치즈를 얹은 후 그릴에서 치즈를 녹인 핫도그
· 텍사스 핫도그 : 칠리(chili), 치즈, 할라페뇨(jalapeño, 멕시코 산의 푸른 고추)를 얹은 핫도그
· 미시간 코니아일랜드 핫도그 : 칠리, 머스터드, 다진 양파를 얹은 핫도그

미국인들은 매년 7월 23일을 '핫도그의 날(Hot Dog Day)'로 지정할 정도로 핫도그를 즐겨 먹는다. 하지만 가장 많이 먹는 날은 독립기념일로 2012년엔 그날 하루에만 약 1억 5천만 개 정도의 핫도그가 소비되었다고 한다. 미국의 현충일(Memorial day, 5월 마지막 월요일)부터 노동절(Labor Day, 9월 첫째 월요일)까지는 미국인들이 야외로 나와 바비큐나 핫도그를 즐겨 먹는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약 70억 개의 핫도그가 소비되는데, 이는 1초에 818개의 핫도그를 먹어 치우는 양이라고 한다. 조사 업체 인포메이션 리소스(Information Resources Inc) 자료에 의하면, 2012년 기준 미국 내에서 핫도그를 가장 많이 먹은 도시는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이고 뉴욕(New York), 볼티모어(Baltimore) 등이 그 뒤를 따른다. 2013년 8월까지의 기네스북에도 핫도그와 관련된 몇 가지 흥미로운 기록이 등재되어 있다.

 

 

 
내용을 알고 먹으니 더 재미있습니다! CJ포테이토 치즈 핫도그는 하나씩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 부담없이 뜯어 조리 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몰 에서 4개입 한봉지에 가격도 저렴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60도로 12분 정도면 완성되고 위의 사진 처럼 큐브모양 감자가 콕콕 박혀있어서 씹는 맛도 좋고 더 맛있습니다.

너무나 순식간에 먹어버려 처음에 베어 먹었을때 치즈 늘어나는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치즈반 소세지반으로 되어 있어서 시중에 파는 핫도그 못지 않게 맛있습니다. 취향것 케챱과 머스터드소스, 설탕까지 뿌려 먹으면.. 아시죠? 멈출 수 없는 누구나 다 아는 맛있는 그 맛 입니다.

아.. 포스팅을 하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저녁을 먹었지만 살짝 고민 중 입니다. 먹을까요? 참을까요? ㅋㅋ 이상, 오늘은 맛있는 간식으로 포테이토 치즈 핫도그 추천드렸습니다.

그럼 줄리는 조만간 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올께요!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