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즐거운 인생을 추구하는 줄리의 라이프 스타일!
happyjulie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줄리입니다! ^^

 

우리는 평소 하루에 두세번이상은 칫솔을 사용하지요?

그런데 막상 생각해 보면 칫솔의 위생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 듯 해요.

 

저또한 칫솔을 한번 사면 오랫동안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ㅠㅠ

대장균, 포도상구균, 녹농균, 살모넬라균, 뮤탄스균(충치균) 등 각종 세균이 입속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인상이 찌푸려지고 섬뜻하네요.. 

 

칫솔에 번식하는 세균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양치 후 살균 세척을 하지 않고 그대로 꽂아두면 세균이 번식하게 되다고 합니다. 여러 개의 칫솔을 한번에 같이 꽂아 둘 경우에는 세균 번식률이 더욱 높아 질 수 있고 특히 습기가 많은 화장실은 더 하다고 하니 걱정되더라구요.

 

전에 쇼핑몰에 리빙제품들을 구경하러 갔다가 우연히 칫솔살균기를 보고 안그래도 화장실에 매번 그냥 꽃아두면서 조금 찜찜했던 차에 구매를 하였고, 실제로 인증 성적서 같은 게 있을까? 어느 정도로 살균 감소율이 나왔을까..? 궁금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살균기에 넣었다가 7분 동안 작동 후 검사를 해보았더니 99.9% 살균이 감소되어 있었다고 시험성적서에 나와있었습니다. 오..잘 샀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ㅎ

 

 

 

 

 

여러가지 디자인 중에서 산뜻한 꽃무늬로 골라봤어요. 이쁘쥬? ㅎㅎ

 

 

 

 

케이스 뒤에 건전지(AA) 를 넣고 칫솔을 넣었습니다!

 

 

 

 

케이스를 닫으니 저위에 하늘색 빛이 보이시죠? 잘 작동 된다는 뜻입니다.

만일 저 불이 켜지지 않으면 고장이나 건전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니 확인해 보셔야 겠지요.

 

만일 매일매일 양치를 하면서 저처럼 칫솔의 위생에 대해 찜찜함을 느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요즘에 칫솔 살균기가 다양하게 판매 되고 있으니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하여 알려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보람있는 하루 보내시고, 줄리는 또 다시 좋은 내용으로 찾아올께요! ^^*

 

 

♡소중한 공감 및 댓글은 사랑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