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즐거운 인생을 추구하는 줄리의 라이프 스타일!
happyjulie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안녕하세요 줄리입니다!^^*

이웃님들은 건강을 위해 어떤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챙겨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종합비타민제와 노니는 거의 매일같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한때 건강채널에서 노니의 효능이 부각되면서 붐이 일어난 적이 있는데요, 직접 섭취하지 않으신 분들 이라도 이름은 다들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인 미란다커가 즐겨 먹는 건강식품 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위의 제품이 제가 섭취하고 있는 하와이안 & 타히티 올가닉 노니 입니다. 벌써 한 병을 다 마셨어요. 여러가지 먹어 봤는데 같은 노니여도 원산지 및 제조회사에 따라 맛이 다르더라구요. 타히티산은 제 입맛엔 조금 신맛이 덜한, 순한 느낌 이었어요. 하루에 60ml씩 공복에 섭취를 하고 있는데 시원하게 먹으니 큰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었습니다.

<노니>

꼭두서닛과에 속하는 쌍떡잎식물로, 학명은 ‘모린다 시트로폴리아(morinda citrifolia)’이다. ‘인도뽕나무(Indian mulberry)’, ‘치즈과일(cheese fruit)’로도 불린다. ≪동의보감≫에는 ‘해파극(海巴戟)’ 또는 ‘파극천(巴戟天)’으로 소개되어 있다. 노니는 주로 괌ㆍ하와이ㆍ피지ㆍ뉴질랜드 등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한다. 하지만 적응력이 좋아 화산 지형, 그늘진 숲, 해변에서도 잘 자라며, 이에 중국ㆍ동남아시아ㆍ오스트레일리아ㆍ인도 등지에서도 두루 재배되고 있다. 노니는 열대 식물로서 일 년 내내 자라는 특성이 있으며, 다 자랐을 때 나무의 크기는 3~12m로 다양하다. 하얗고 작은 꽃을 피우며, 10~18cm 정도의 울퉁불퉁한 감자 모양의 열매를 맺는다. 열매는 커가면서 초록색에서 하얀색으로 변하는데, 그 냄새는 역한 편이며 맛이 쓰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씨앗이 여러 개 들어 있다. 열매의 경우 날것으로 먹기보다는 주스, 분말, 차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한다. 예로부터 중국, 하와이, 타히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노니의 열매ㆍ잎사귀ㆍ뿌리ㆍ줄기ㆍ씨 등을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인도네시아와 하와이에서는 전통 염색에 노니의 껍질과 뿌리를 사용한다.
-N시사상식사전-

<노니의 효능>

당뇨병, 심혈관 질환, 두통, 관절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C, A,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상의 이점으로는 DNA 보호, 혈중 지질의 정상화, 전신 염증의 조절, 호모 시스테인의 감소 - 관절 통증과 운동성의 향상, 신체적 내구성 증가, 면역 활동 증가, AGE 축적 조절, 체중 관리, 여성의 뼈 건강 유지, 혈압 조절, 잇몸 건강 개선이 있다.

위의 내용 외에 저는 티비 채널을 통해 여성의 경우 자궁의 건강에도 좋다고 들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생리 기간이 아닌데 갑자기 하혈을 하는 바람에 너무 놀라서 병원에 갔더니 자궁에 물혹이 생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심히 당황스러웠던 저는 그때부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노니주스를 마시게 되었는데 일주일 후에 병원에 다시 가서 확인하니 다행히 없어져 있더라구요. 물론 노니 덕분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그때를 계기로 열심히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이웃님들도 요즘 같은 때 일수록 위의 내용들 참고 하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줄리는 다음에 또 다른 내용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힐링스토리 프리미엄 하와이 오가닉 노니 원액주스, 946ml, 1개

 

 

힐링스토리 프리미엄 하와이 오가닉 노니 원액주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